수원요양병원

수원요양병원소개

수원요양병원은 환자에 특성에 맞는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션·비젼·환자권리장전

미션·비젼·환자권리장전을 소개합니다.

미션·비젼

조형물 사진



약속 : "4S를 통한 대한민국 BIG5 명품 요양병원 운영”

4S 내용
Skilled People(숙련된 의료인)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의료진을 갖춘 인술제세의 마음을 담은 병원이 되겠습니다.

Sincere Mind(정성을 담은 마음)

정성과 사랑을 담은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ecure & Spotless(안심되고 청결한 병원)

내 집같이 편안하고 청결함을 갖춘 병원이 되겠습니다.

Support an action role(적극적인 역할 수행)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는 즐거운 직원이 근무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환자권리장전

1. 환자의 권리

환자의 권리 내용
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나이·종교·신분 및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 상태, 치료 방법, 의학적 연구 대상 여부, 장기이식 여부, 부작용 등 예상 결과 및 진료 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강상의 비밀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 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상담·조정을 신청할 권리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등에 상담 및 조정 신청을 할 수 있다.

2. 환자의 의무

환자의 의무 내용
의료인에 대한 신뢰·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하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